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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브레이크패드 목록

        1. 패드 표면에 균열이 생겼어요!!!

          과도하게 짐을 싣거나 패드 라이닝에 고열이 발생되어 생기게 됩니다. 이로 인해 브레이크를 작동할 때 브레이크 제동력이 떨어지거나, 라이닝이 떨어져 나갈 가능성이 있습니다.
          이때는, . 패드를 교체하거나, 캘리퍼가 올바르게 작동하는지 점검하거나, 디스크 로터의 상태나 두께를 확인해 주세요. 그리고 필요에 따라서는 브레이크 축위에 양쪽 디스크 로터를 교체해 주셔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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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 같은 축에 있는 패드 중 한쪽에 편마모가 발생합니다!!!

          같은 축에 있는 한쪽의 캘리퍼의 리턴(return)이 옳바르지 못할 때 발생합니다. 만약 연결된 축이 편방향이 되면, 이로 인해 브레이크를 푸는 동안 차량의 불안정서이 커지게 될지 모릅니다.
          이때는, 패드를 교체하거나, 캘리퍼가 옳바르게 작동하는지 점검하거나, 디스크 로터의 상태나 두께를 확인해 주세요. 그리고 필요에 따라서는 브레이크 축위에 양쪽 디스크 로터를 교체해 주셔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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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3. 패드 라이닝(마찰재)이 떨어졌어요!!!

          과도한 짐을 싣거나 브레이크를 자주 밟을 때 패드 라이닝의 맞지 않는 부분에서 떨어져 나갈 수 있습니다. 브레이크를 밟을 때 삑-하는 소리가 나거나 브레이크 제동력이 떨어집니다.
          패드를 교체하거나, 로터의 상태나 최소 두께를 확인해 주시거나, 센서 감지기가 장착되었음에도 불구하고, 정상적인 센서 감지기의 작동과 패드의 상태를 6개월에 한번씩 확인할 필요가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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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4. 과열로 인해 디스크 로터에 파란 띠가 생겼어요!!!

          내리막길에서 브레이크를 자주 밟거나 과도하게 브레이크를 오랫동안 밟고 사용했을 때 발생합니다.
          이로 인해 디스크 로터 표면에 균열이 가거나 찌그러 지는 결과가 생겨 디스크 로터가 과열 될 수 있습니다.
          이때는, 즉시 디스크 로터와 패드를 교체해 주셔야 하며, 교체후 200-240km 운행 동안에는 새로 장착한 패드나 디스크 로터의 안착을 위해서 급 정거를 피하는게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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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5. 패드 라이닝 모서리가 부스러져서 떨어져요 !!!

          브레이크 패드가 캘리퍼에 붙었을 때 발생됩니다.
          떨어져 나간 패드의 부분이 원래 부착해야할 패드의 크기와 모양에 맞지 않을 때 발생됩니다.
          이로 인해 패드가 조기에 사용할 수 없게 되거나 편마모가 발생됩니다. 패드를 교체하거나, 캘리퍼가 옳바르게 작동하는지 점검하거나, 디스크 로터의 상태나 두께를 확인해 주세요.
          그리고 필요에 따라서는 브레이크 축위에 양쪽 디스크 로터를 교체해 주셔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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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6. 디스크 로터 위에 1-2개의 균열이 갔어요!!!

          과도한 짐이나 안좋은 차로에서 브레이크의 과도한 사용 때문에 발생되어집니다.
          예상치 못한 디스크 로터의 기계적인 손상으로 2개 정도의 균열이 갈 가능성이 있습니다.
          이럴 때는 디스크 로터나 패드를 즉시 교체해주세요. 특히 2번째 균열의 각도가 1도이상 균열이 있을때는 반드시 교체해 주셔야합니다.
          또한 캘리퍼도 정비 점검이 필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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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7. 라이닝 표면에 유리처럼 반짝이며 닳게 되었습니다!!!

          이것은 낮은 속도와 낮은 압력에서 브레이크를 작동시켜서 발생되어집니다.
          이로 인해 브레이크가 잘 자동하지 않고, 브레이크 할 때 소리가 발생되어집니다.
          만약 반짝거리는 정도가 심하지 않거나, 주행거리가 얼마 안되었을 때는 표면을 갈아주시면 되고, 그렇지 않을 때는 패드를 교체해 주거나, 디스크 로터의 두께와 상태를 점검해서 필요시 교체해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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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8. 패드 라이닝이 각각 다르게 닳았어요!!!

          이는 캘리퍼의 한쪽이 붙었거나, 제자리로 리턴(return)이 되어지지 않을 때 발생합니다.
          브레이크 작동하는 동안, 브레이크가 잘 작동하지 않거나, 한쪽 브레이크 작동이 안 될 수 있습니다.
          패드를 교체하거나, 캘리퍼를 반드시 확인해 주셔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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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9. 패드 라이닝에 기름이나 기타 용액이 묻어져 있어요!!!

          이것은 패드 라이닝 주변이 오염되어서 발생되어지는데, 이로 인해 브레이크 제동력이 떨어지거나, 한쪽 브레이크 작동이 안 될 수 있습니다.
          패드를 교체하거나, 축 위의 디스크로터를 확인해 주시고, 라이닝 주변의 관을 확인해서 누수의 원인을 찾아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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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0. 패드 라이닝에서 금속성 물질이 발견돼요!!!

          이것은 디스크로터가 젖어 있을 때, 패드와 디스크 로터사이의 고열 때문에 발생합니다.
          이로 인해 브레이크를 작동시키면 디스크 로터와 패드 사이에 소음이 발생합니다.
          이를 방지하기 위해 패드를 교체하거나, 디스크 로터의 최소 두께와 상태를 확인하거나, 만약 필요시에는 축위의 양쪽 디스크 로터를 교체해 주셔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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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1. 과도하게 디스크 로터나 패드가 닳았어요!!!

          이것은 브레이크 패드가 모래, 진흙, 먼지등으로 더러워 지거나, 캘리퍼 기어의 리턴(return)이 불완전할 때 발생합니다. 패드센서(pad indicator)와 패드가 맞지 않게 되어져서 손상을 일으키고, 그 결과로 하나나 그 이상의 패드들이 과도하게 닳게 될 수 있습니다. 이를 방지하기 위해 패드를 교체하거나, 디스크 로터의 최소 두께와 상태를 확인하거나, 만약 필요시에는 축위의 양쪽 디스크 로터를 교체해 주셔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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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2. 디스크 로터 표면에 흠집이 났어요!!!

          이것은 디스크로터보다 부착된 패드의 원료가 너무 거칠 때나 부착된 새 패드가 디스크 로터를 과도하게 닳게 만들 때 발생합니다. 이를 방치하면 브레이크를 작동시킬 때마다 축 균형에 영향을 끼치거나 브레이크 제동력을 떨어뜨리는 원인이 될 수 있으니, 정비소에 가셔서 패드를 교체하거나, 디스크 로터의 두께를 확인해 보시고 필요시 교체해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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